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아우디, ‘더 뉴 아우디 A4·A5’ 출시…한국 수입차 시장 도약 노린다(종합)

2020.06.03 20:34 | 송승현 기자 dindibug@

아우디, ‘더 뉴 아우디 A4·A5’ 출시…한국 수입차 시장 도약 노린다(종합)
신동헌(왼쪽) 자동차 칼럼니스트와 유경욱 아우디 공식 드라이버가 3일 열린 신형 A4·A5 디지털 론칭 행사에서 차량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 받고 있다. (사진=아우디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화면 갈무리)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아우디가 프리미엄 세단 ‘더 뉴 아우디 A4’와 ‘더 뉴 아우디 A5’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며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을 노린다. 아우디는 이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면대면 행사 대신 온라인 론칭으로 신차를 소개했다.

아우디는 3일 오후 7시 30분 마이크로 사이트, 아우디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TV를 통해 신형 A4·A5 부분변경 모델의 론칭 행사를 열고 두 차량을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기존 관습서 벗어나 획기적 전환점”…아우디, 디지털 론칭

이날 론칭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사전 녹화된 영상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먼저 제프 매너링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넘어 여러 곳에 계신 분들과 같은 경험을 동시에 나누고자 디지털 론칭 행사를 준비했다”며 “아우디는 기존의 관습에서 벗어나 모든 것을 뒤바꾸는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디지털 론칭 행사에 대한 의의를 설명했다.

본격적인 신형 A4·A5에 대한 소개는 행사장에 차량을 둔 채 패널들이 말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닌 다채로운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날 론칭 행사에는 신동헌 자동차칼럼니스트와 유경욱 아우디 공식 드라이버가 출현해 신형 A4·A5에 대한 설명을 이어나갔다.

특히 신형 A4 소개는 유튜브에서 1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신 칼럼니스트가 먼저 직접 차량을 시승하며 촬영한 리뷰 영상을 통해 이뤄져 이목을 끌었다. 유튜브가 전 세대에 걸쳐 애용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인들에게 비교적 익숙한 방식으로 차량을 소개해 전달력을 높이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신형 A5는 신 칼럼니스트와 유 드라이버가 행사장에 마련된 차에 직접 탑승해 실내 인테리어와 각종 안전·편의 기능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행사장에는 아우디 홍보대사인 가수 최시원씨가 등장하기도 했다.

아우디, ‘더 뉴 아우디 A4·A5’ 출시…한국 수입차 시장 도약 노린다(종합)
더 뉴 아우디 A4. (사진=아우디코리아 제공)
◇날렵·다이내믹 외관 디자인…각종 안전 기능 기본 탑재

5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신형 A4는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4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새로워진 신형 A4는 최신 아우디의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더욱 날렵하고 다이내믹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 모델별로 각자 다른 디자인 요소를 접목해 차별화를 시도했다. 특히 프리미엄 라인에는 윈드실드뿐만 아니라 앞 좌석 윈도우에도 어쿠스틱 글래스가 적용되어 보다 정숙한 주행과 낮은 수준의 소음을 보장한다.

아울러 쿠페의 다이내믹함과 아반트의 실용성,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갖춘 신형 A5도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왔다. 신형 A5 3종의 가솔린 엔진 모델과 1종의 디젤 엔진 모델, 컨셉에 따라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로 선보인다.

신형 A5는 각종 편의 기능과 안전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전 모델에 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주행 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주는 ‘주차 보조시스템’을 비롯해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으로 스티어링 휠 조작을 관리하고 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등이 기본 장착됐다.

가격은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4752만원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 5252만원 △더 뉴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 5452만원 △더 뉴 아우디 A4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5802만원이다.

더 뉴 아우디 A5는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두 6252만원 △더 뉴 아우디 A5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6402만원 △더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7302만원이다.

아우디, ‘더 뉴 아우디 A4·A5’ 출시…한국 수입차 시장 도약 노린다(종합)
더 뉴 아우디 A5. (사진=아우디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