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쉐보레 스파크, 고객만족도조사 KCSI서 5년 연속 '경차 부문 1위'

2019.10.17 16:06 | 오토인 기자 autoin@

쉐보레 스파크, 고객만족도조사 KCSI서 5년 연속 `경차 부문 1위`
[이데일리 오토in] 카가이 제갈원 기자= 쉐보레 경차 스파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1992년부터 실시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한민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서, 전반적 만족도, 제품, 서비스 및 이미지 관련한 요소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등 총 3개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 소비자 만족도를 지표화한 것이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이번 조사에서 100점 만점 중 85.1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경쟁차인 기아 모닝을 제치고 5년 연속 경형 승용차 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올랐다. 특히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부문에서 경쟁 모델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승차감(안락감), 주행 안정성, 엔진 및 미션 성능 등 요소 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쉐보레 스파크, 고객만족도조사 KCSI서 5년 연속 `경차 부문 1위`
앞서 초고장력 강판 및 고장력 강판 비율을 73%까지 늘려 차체 강성을 높이고,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과 사각 지대 경고 시스템을 비롯, 동급 최다 8개 에어백을 탑재해 경차에서 유일하게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1등급을 획득했다는 점도 평가에 좋은 영향을 줬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 스파크는 뛰어난 안전과 품질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대한민국 대표 경차로 고객의 곁을 지켜온 모델”이라며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5년 연속 1위 달성은 스파크의 제품 경쟁력 재고를 위한 쉐보레의 노력이 고객에게 인정받은 매우 의미 있는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최근 스파크 구매 고객을 위해 최대 10년(120개월)까지 할부가 가능한 '10-10 슈퍼 초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선수율에 관계없이 최대 10년 동안 4.9%의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스파크 LS Basic의 경우 월 10만원 수준의 비용으로 차량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