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레이스카를 리스로?' YG 모터스포츠 폭스바겐-세아트 TCR 레이스카를 위한 금융 프로그램 실...

2017.09.12 16:28 | 김학수 기자 raphy@

`레이스카를 리스로?` YG 모터스포츠 폭스바겐-세아트 TCR 레이스카를 위한 금융 프로그램 실...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TCR 레이스카를 리스로 구매한다?’

최근 자동차를 구매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변하고 있다. 특히 금융 업체들이 운영하는 리스 프로그램은 고가의 슈퍼카, 스포츠카 혹은 럭셔리카를 소유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로 널리 알려졌고, 실제 많은 사람들이 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YG 모터스포츠가 TCR 레이스카를 리스 프로그램으로 판매하기로 결정하며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폭스바겐 모터스포트와 세아트 레온의 국내 공식 딜러사인 YG 모터스포츠가 12일 KDB캐피탈과 함께 보다 부담 없는 TCR 레이스카 구매를 위한 ‘TCR 레이스카 금융 리스’를 한국 최초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의 ‘TCR 레이스카 금융 리스’는 일반적으로 일시불 혹은 단기 할부로 진행되는 레이스카의 구매와 달리 장기 분할 납부 및 운영 관리 등에서 이점이 있어 TCR 레이스카 및 레이스로 운영 방향을 전환하는 국내 레이싱팀과 관계자들에게 초기 투자 비용을 크게 낮출 것으로 전망된다.

`레이스카를 리스로?` YG 모터스포츠 폭스바겐-세아트 TCR 레이스카를 위한 금융 프로그램 실...
특히 YG 모터스포츠는 폭스바겐 모터스포트 골프 GTI TCR 레이스카와 세아트 레온 컵 레이서 TCR(V3) 레이스카를 DSG 변속기를 탑재한 기본형과 시퀀셜 변속기를 탑재한 고급형으로 이원화하여 구매 고객에게 폭 넓은 선택권을 제시할 계획이다.(기본형 1억 6천만원, 고급형 2억원 / 세금 및 운송료 포함)

이러한 레이스카를 ‘TCR 레이스카 금융 리스’를 통해 구입할 경우 차량 가격의 30%를 선납 하고 36개월/48개월/60개월 동안 나머지 비용을 납입하면 된다. 특히 최대 60개월까지 분납이 가능하다.

폭스바겐 골프 GTI TCR 레이스카(기본형) 혹은 세아트 레온 V3 TCR(기본형)을 금융 리스 36개월로 구매할 경우 선수금(30%) 4,800만원을 선납한 후 매월 3,512,9000원을 납입하 면 된다. 한편 60개월 프로그램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선수금은 동일하며 매월 2,232,400 원을 납입하면 된다.

`레이스카를 리스로?` YG 모터스포츠 폭스바겐-세아트 TCR 레이스카를 위한 금융 프로그램 실...
한편 YG 모터스포츠가 판매하는 폭스바겐 모터스포트의 골프 GTI TCR 레이스카와 세아트 스포트 레온 컵 레이서 TCR(V3)는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는 물론 전세계 다양한 레이스에 출전할 수 있는 차량으로 2.0L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350마력을 내며 6단 시퀀셜(혹은 DSG) 변속기를 장착해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게다가 양산차량, 부품 등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운영, 유지비의 부담을 덜었다.

또한 규격화된 기술 규정 등을 바탕으로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 및 전세계 20개 리그 및 챔피언십 시리즈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소한의 사양 변경을 통해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 슈퍼다이큐, 한국타이어 24시간 시리즈 등 전세계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내구 레이스 등에도 출전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ASA GT-1 클래스 등에 출전할 수 있다.

`레이스카를 리스로?` YG 모터스포츠 폭스바겐-세아트 TCR 레이스카를 위한 금융 프로그램 실...
국내 모터스포츠 한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포트가 i30 N TCR을 국내에 판매를 실시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시장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고 그와 동시에 YG 모터스포츠 측에서 금융 리스라는 파격적인 무기와 공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TCR 레이스카 판매에 나섰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 동안 국내 모터스포츠가 글로벌 규격과 동떨어진 ‘파편화’된 레이스를 펼쳐왔는데 이번 TCR 레이스카 판매가 국내 모터스포츠의 규격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TCR 코리아 시리즈 출범으로 한국의 선수들이 아시아 및 인터내셔널 시리즈의 선수들과 경쟁하는 모습도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YG 모터스포츠의 김주환 대표는 “투어링 카 레이스의 대세이자 새로운 선두 주자로 떠 오른 TCR에 출전할 수 있는 TCR 레이스카와 이를 위한 구매 프로그램을 한국 시장에 선 보이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밝히며 “구매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기술 지원 등을 통해 TCR 레이스카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폭스바겐 모터스포트의 골프 GTI TCR 레이스카와 세아트 스포트 레온 컵 레이서 TCR(V3)의 구매 및 상담은 YG 모터스포츠 김승환 과장(010-3198-0741 | john.kim@ylkauto.com)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