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현대차, 대학생 초청 1박2일 ‘자동차 기술 캠프’

2018.10.05 14:36 | 이소현 기자 atoz@

현대차, 대학생 초청 1박2일 ‘자동차 기술 캠프’
현대자동차 관련 기술 등을 체험하는 ‘대학생 자동차 기술 캠프’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넥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현대차)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한국 자동차 산업의 선봉장에 서게 될 자동차 관련 전공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현대차는 전국 자동차 관련 학과 대학생 100명을 초청해 자동차 관련 기술 등을 체험하는 ‘대학생 자동차 기술 캠프’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난 7월 개원한 현대차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지난 4일부터 1박2일간 일정으로 진행했다.

미래 한국 자동차 산업의 중추가 될 대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기술 캠프에는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여러 주제에 대한 교육과 강연으로 구성했다.

우선, 캠프 첫째 날은 현대차 신차 소개와 자동차 신기술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현대차 신형 벨로스터의 고성능차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 최근 현대차에 적용된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직접 체험했다.

또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기능은 현대자동차의 미래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수소전기차 넥쏘에 최초 적용돼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에서뿐 아니라 하차한 상태에서도 주차와 출차를 자동으로 지원해주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이다.

캠프 둘째 날은 친환경 차량에 적용된 신기술에 대한 교육과 프로 드라이버 초청 강연, 고성능차 신기술을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친환경 차량의 대표 주자인 전기차와 수소전기차에 적용된 다양한 신기술에 대한 교육을 받으며 자동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는 시간을 보냈다.

이후 ‘즐거운 드라이빙’, ‘자동차의 성능과 파워 드라이빙’, ‘자동차 튜닝과 레이싱’이라는 주제로 권봄이 프로 드라이버가 강연을 했으며, 현대차 고성능차 사업운영팀은 고성능차 트렌드와 고성능 N 개발방향을 소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당사 차량의 기술력에 대해 더욱 보여주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와 더불어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가 진행된 현대차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는 현대차의 글로벌 지속 성장을 위한 판매, 상품, 고객 응대(CS), 정비 서비스 부문의 글로벌 고객 접점 교육체계 강화를 위해 지난 7월 개원했으며 최신식 ICT 기반 교육 시설과 학습 환경을 갖춘 러닝센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