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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쏘울 부스터’ 공식 출시..“올해 2만대 판매 목표”

2019.01.23 10:30 | 임현영 기자 ssing@

기아차 ‘쏘울 부스터’ 공식 출시..“올해 2만대 판매 목표”
쏘울 부스터 EV(사진=기아차 제공)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기아자동차는 23일 ‘쏘울 부스터’를 공식 출시했다. 쏘울 부스터는 2008년 첫 선을 보인 쏘울의 3세대 모델이다. 가솔린 1.6 터보, 전기차(EV) 등 두 가지를 선보인다.

이날 서울 강동구 ‘스테이지28’에서 실시한 출시 행사장에서 권혁호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은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쏘울 부스터가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영업일 기준) 사전계약 결과 총 4000여대가 접수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의 국내 판매목표를 2만대로 잡았다.

쏘울 부스터는 △출력 204 마력(ps), 최대 토크 27.0 kgf·m △1.6 터보 엔진기어비 상향조정으로 응답성을 개선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탑재해 주행성능을 끌어올렸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복합 연비는 17인치 타이어 12.4km/ℓ, 18인치 타이어 12.2km/ℓ다. 18인치 타이어 기준으로는 기존 모델(10.8 km/ℓ)보다 13% 향상됐다. (기존 모델에는 17인치 타이어 없음)

디자인도 신경썼다. 전면부는 △수평형 레이아웃의 헤드램프 △연결된 형태의 주간주행등(DRL) △가로형 디자인의 안개등과 방향 지시등 △육각형 두 개를 겹친 모양의 인테이크 그릴 등으로 당당한 SUV느낌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보닛부터 주유구까지 수평으로 길게 뻗은 캐릭터 라인 △앞쪽 휠 아치 부위에 적용된 측면 반사판 △비행기 꼬리 날개를 연상시키는 후측면부 등으로 역동성을 연출했다.

실내공간도 독창적으로 연출했다. 아치형으로 연결된 대시보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쏘울의 정체성을 잇는 원형 모티브의 디자인, 소리의 확산에서 영감을 얻은 패턴을 적용했다. 음악의 비트에 따라 실내 조명을 연출하는 ‘사운드 무드램프’도 탑재했다. 아울러 전장 4195mm, 전폭 1800mm, 전고 1615mm, 축거 2600mm며 전장·전고·축거가 각각 55mm·15mm·30mm 기존 모델보다 넉넉한 적재공간을 갖췄다. (기존 전장 4140mm, 전폭 1800mm, 전고 1600mm, 축거 2570mm)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그래비티 그레이 △플래티넘 골드 △인페르노 레드 △넵튠 블루 △체리 블랙 △클리어 화이트+인페르노 레드 △플래티넘 골드+클리어 화이트 △넵튠 블루+체리블랙 △체리블랙+인페르노 레드 등 10종의 외장 컬러와 △블랙 원톤 △브라운 투톤 등 2종의 내장 컬러로 구성된다.

쏘울 부스터 EV는 1회 충전시 총 386km를 주행할 수 있다. 이는 기아차 전기차 중 최장의 주행거리에 해당한다.

또 EV 모델 전용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은 △연비 향상에 초점을 둔 에코(ECO)·에코플러스(ECO+) △균형 잡힌 연비와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노멀(NORMAL)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한 스포트(SPORT) 등 4가지 모드로 구성된다.

가격은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 1914만원, 노블레스 215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2346만원이다. EV 모델은 2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프레스티지 4600만~4700만원, 노블레스 4800만~4900만원 범위 내에서 각각 책정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쏘울부스터 출시를 기념에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23~24일 이틀간 스테이지 28에서 온라인 및 영업점 접수 고객을 대상으로 문화 이벤트와 시승체험이 어우러진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Driving Experience)’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