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출시..23일부터 판매

2019.01.11 10:46 | 임현영 기자 ssing@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출시..23일부터 판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사진=현대차 제공)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판매사양을 14일 공개하고 23일부터 1700대 한정 판매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가 미국 영화사 마블과 2년 간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다.

지난해 세계 3대 디자인상(iF 디자인상·레드닷 디자인상·IDEA 디자인상)을 석권하는 등 디자인에 호평을 받은 코나를 바탕으로 아이언맨 고유의 특징을 담아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는 7000대다. 아이언맨 시리즈의 높은 인기를 반영해 1700대를 국내에 배정했다.

외장컬러는 무광 메탈릭 그레이(짙은 회색)이다.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의 무광 회색에서 따왔다는 것이 현대차 측 설명이다. 여기에 아이언맨 수트에 사용된 레드 컬러를 개발해 포인트 컬러로 적용했다.

전면부는 △마블로고가 새겨진 V자 모양의 후드 가니쉬 디자인 △아이언맨 마스크의 눈매를 닮은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다크 크롬 베젤이 적용된 메탈릭 그레이 컬러의 그릴 △레드 컬러 인테이크 가니쉬가 적용된 전용 범퍼 디자인 등을 적용했다. 측면부에는 1·2열 도어 하단부와 사이드미러에 전용 레드 컬러를 넣었다.

실내에도 레드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아이언맨 마스크와 스타크 인더스트리 (아이언맨 주인공이 영화 속에서 운영하는 회사명) 로고를 시트, 클러스터에 적용하고 △크래쉬패드 위에 토니 스타크(아이언맨 주인공)의 서명을 새기는 등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독특함을 강조했다.

한편 현대차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홍보할 예정이다. 우선 마블 영화 같은 연출의 디지털 영상을 14일 공개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마블사에서 특별 제작한 15만원 상당의 선물(마블 에디션 차량용 공기청정기, 한정판 도서, 토니스타크 감사 서신)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10명(동반 1인 포함)을 선정해 3박 4일 홍콩 마블 익스피리언스 투어 패키지를 선물할 예정이다.

또 18~27일까지 스타필드 코엑스 메가박스 앞 광장에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차량 전시와 함께 영화 속 히어로처럼 연출해볼 수 있는 타임 슬라이스 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출시..23일부터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