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렉서스코리아, 韓디자이너 유망주 발굴 프로젝트 진행

2017.10.17 09:25 | 신정은 기자 hao1221@

[이데일리 신정은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12월 선보이는 플래그십 하이브리드 세단 뉴 LS500h 출시를 앞두고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자신만의 신념과 철학을 가지고 크래프트맨쉽(장인정신)에 기반해 제품을 만드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렉서스코리아는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온라인 셀렉트숍 ‘29CM’와 기획단계부터 함께 협업해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즈’를 진행해 젊은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동시에 발굴된 마스터즈가 프로젝트 취지에 맞게 제작한 제품을 ‘렉서스 x 29CM 컬렉션’으로 선보이는 총 2개의 파트 나뉜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즈’는 한국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 디자인 공모전이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 속에서 사람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새로움과 가치를 추구하는 디자인을 발굴하고자 한다.

악세서리, 조명, 식기, 텀블러, 스테이셔너리 등의 소품 디자인 분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렉서스 홈페이지에서 11월17일까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이를 통해 선정된 최종 1팀에게는 제작비 1000만원의 지원뿐 아니라, 온라인 셀렉트숍 ‘29CM’ 입점 및 렉서스 복합 문화 공간인 커넥트 투(CONNECT TO) 전시·판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렉서스 x 29CM 컬렉션’ 을 함께 할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는 오는 12월 공개될 예정이다.

렉서스코리아, 韓디자이너 유망주 발굴 프로젝트 진행
렉서스 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