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누구차] '괴물투수'류현진이 타는 초대형 SUV, 어느 브랜드?

2023.01.07 10:00 | 손의연 기자 seyyes@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유명 스포츠 선수나 연예인이 캐딜락 차량을 타는 모습이 많이 보이는데요. 특히 캐딜락이 보유한 초대형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에스컬레이드’를 타는 모습이 적잖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누구차] `괴물투수`류현진이 타는 초대형 SUV, 어느 브랜드?
류현진 선수가 에스컬레이드 ESV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캐딜락)
전에 김연경 선수도 도쿄올림픽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에서 에스컬레이드를 타고 귀가하며 팬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죠.

최근엔 류현진 선수(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에스컬레이드 ESV를 타게 됐습니다. 류현진 선수는 이전에 에스컬레이드를 타 왔는데, 올해는 더 커진 에스컬레이드 ESV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캐딜락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활동하는 류현진 선수의 국내 체류 기간 동안 차량을 지원하는 것인데요.

에스컬레이드는 대형 SUV인 만큼 웅장한 디자인으로 도로에서도 한 눈에 띌 정도이지요.

넉넉한 공간이 장점입니다. 바쁜 스포츠 스타나 연예인들은 이동할 때 편안함을 무엇보다 중요시합니다. 짧은 시간 최대한 편하게 쉬어야 하기 때문인데, 그런 면에서 에스컬레이드의 선호도가 높다고 합니다.

또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업계 최초로 적용된 38인치 커브드-OLED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하이엔드 옵션도 탑재하며 탑승객의 편의를 높이기도 했습니다.

류현진 선수가 올해 타는 에스컬레이드 ESV는 지난해 2월 출시됐는데요. 에스컬레이드의 바디를 확장한 롤 휠 베이스 모델입니다.

내부 공간이 대폭 확장됐지요. 에스컬레이드 ESV의 전장은 신형 에스컬레이드(5380mm) 대비 385mm 길어진 5765mm입니다. 휠베이스는 신형(3071mm) 대비 336mm 길어진 3407mm로 국내 출시된 SUV 모델 중 가장 긴 수준입니다.

3열까지의 좌석을 모두 편 상태에서 기본 트렁크 공간을 1175L까지 확보했습니다. 3열 폴딩 시 2665L, 2열 및 3열 모두 폴딩 시 4044L의 적재 공간을 갖췄습니다.

탑승객이 이동하는 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도록 한 장치도 여럿 가지고 있는데요. 캐딜락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36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은 전문 녹음실 같이 정교하고 풍부한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이 외에도 운전석에서 3열까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컨버세이션 인핸스먼트 시스템, 듀얼 12.6인치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2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앞좌석 16방향 파워시트, 냉장 및 냉동기능이 포함된 콘솔 쿨러 등 다양한 테크놀로지와 편의 사양도 적용됐습니다. 가격은 1억원 대 중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