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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1만대 돌파

2019.03.17 09:17 | 피용익 기자 yoniki@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이름 빼고 다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대수가 1만대를 돌파했다.

17일 현대자동차(005380)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을 접수한 결과 닷새 만인 15일까지 1만203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기존 쏘나타 한 달 평균 판매대수 5487대보다 거의 두 배나 많은 실적을 불과 5일 만에 달성한 것이다.

전세계적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열풍으로 인해 지난 5년 간(2014~2018년) 국산 중형 세단의 수요가 19.8%나 감소한 상황이란 점에서 쏘나타 사전계약 돌풍이 주목된다.

특히 신형 쏘나타는 기존 모델인 7세대 쏘나타(프로젝트명 LF) 대비 개인고객 비중과 20대 젊은 세대 비중이 월등히 높아졌다. 5일간 접수된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중 개인고객 비중은 48.9%로 5년 전 같은 기간 동안 접수된 LF 쏘나타의 개인고객 비중 38%보다 10.9% 높아졌다. 또한 개인고객 중에서 20대 비중은 14%로 집계돼 LF의 5.3% 대비 8.7% 상승했다.

신형 쏘나타는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과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해 차량의 근간을 완전히 바꾸고,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과 첨단 편의사양을 대거 기본화했다. 그러면서도 기존 모델 대비 가격인상을 최소화했다.

기존 쏘나타에서는 선택품목이었던 첨단 주행안전 기술과 고급차에서 볼 수 있었던 편의사양을 모두 갖춘 신형 쏘나타 엔트리 트림 ‘스마트’는 2346만원으로 책정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가 신형 쏘나타의 택시 모델을 출시하지 않기로 한 점도 사전계약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스마트폰 기반 디지털 키와 개인화 프로필, 빌트인 캠 등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을 대폭 강화한 하이테크 신기술과 함께 고급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이 개성 강한 젊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1만대 돌파
신형 쏘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