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전기차 부문 1위를 차지하며 3년 연속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 (사진=폴스타코리아) |
|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고 미국 브랜드키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를 기반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폴스타는 35점 만점에 종합 27.67점을 받아 전기차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최근 1년 이내 해당 브랜드를 경험한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전화 설문을 통해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신뢰와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브랜드 전환 의도 등 5가지로 소비자의 감정적·태도적 로열티를 종합적으로 측정했다.
3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폴스타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폴스타 2 및 폴스타 4 보유 고객 중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이들에게는 프리미엄 숙박 플랫폼 ‘스테이폴리오’ 숙박 할인권을 제공한다.
‘폴스타와 함께한 특별한 순간’을 주제로 사연 응모 이벤트도 열어 당첨자 30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스테이폴리오 숙박권을 증정한다. 접수 기간은 이달 말까지며 당첨자는 오는 6월 5일 개별 발표한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올해 상반기 ‘올해의 차’와 ‘올해의 디자인’ 선정에 이어 3년 연속 고객충성도 대상까지 수상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프리미엄 전기차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