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아우디가 2017 S5 스포트백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2017 S5 스포트백은 더욱 날렵하고 명료한 디자인을 시작으로 첨단 기술이 적용된 실내 공간, 그리고 보다 진보된 파워트레인을 통해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한다.
아우디는 보다 과감한 터치를 통해 선명한 이미지를 선보이는 싱글프레임과 명확한 헤드라이트 그리고 전면 범퍼에 더해진 금속 패널을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유려한 루프 라인으로 이어진 매끈한 차체를 통해 스포트백의 감성을 강조했다.
한편 실내 공간은 최신 아우디의 디자인 트렌드를 그대로 이어가며 최신의 MM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다. 8.3 인치 디스플레이이를 대시보드에 적용하고 터치 인터페이스 및 간결하게 구성된 컨트롤 패널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계기판에는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배치에 다양한 주행 정보를 전달하는 버추얼 콕핏을 적용해 기술을 통한 진보가 무엇인지 과시한다. 한편 버추얼 콕핏은 새롭게 구성된 스포츠 모드를 통해 보다 직관적이고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아우디 S5 스포트백의 보닛 아래에는 3.0L TFSI 엔진이 자리한다. 이 엔진은 최고 출력 354마력을 내며 50.9kg.m의 풍부한 토크를 발산한다. 이 엔진은 8단 팁트로닉과 콰트로 시스템을 통해 정지 상태에서 단 4.7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250km/h(전자제어)에 이른다.
아우디 S5 스포트백의 판매 가격은 6만 2,500유로(한화 약 7,700만원)로 책정됐다.
ⓒ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