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현대차그룹, 미디어 채널 누적 조회수 1000만건 돌파

2017.06.09 09:32 | 노재웅 기자 ripbird@

현대차그룹, 미디어 채널 누적 조회수 1000만건 돌파
현대자동차그룹이 운영 중인 디지털 미디어 채널인 HMG 저널과 HMG TV가 지난 2월 말 개설한 지 100여일 만에 누적 조회 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 현대차그룹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디지털 미디어 채널인 HMG 저널과 HMG TV를 지난 2월 말 개설한 지 100여일 만에 누적 조회 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텍스트와 이미지 콘텐츠 중심으로 운영하는 HMG 저널은 기존의 블로그형 기사 외에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스, 데이터저널리즘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발행하며 그룹 및 자동차 관련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신형 그랜저의 구매 성향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데이터저널리즘 콘텐츠의 경우 게재 하루 만에 약 30만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호응을 얻었다.

영상 콘텐츠 바탕으로 운영하는 HMG TV는 시승기, 신차 발표회 및 모터쇼 생중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는 드라이빙 가이드, 홍보 및 광고 영상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소혜가 그룹 뉴스와 그룹사의 주요 직무를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