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2017.05.12 08:55 | 김학수 기자 raphy@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지난 2015년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 최초로 얼굴을 비췄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2년의 기다림끝에 드디어 판매를 개시했다. 올해 서울모터쇼에서 다시한번 한국 시장의 문을 두드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풀 사이즈 SUV로 시선을 압도하는 스케일과 하이테크 감각이 넘치는 인테리어로 직접적인 경쟁자를 찾기 어려운 존재의 방점을 찍는다.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의 국내 출시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도 콤팩트 프미리엄 스포츠 모델 ATS와 ATS 쿠페를 시작으로 CTS, CT6에 이르는 세단 라인업은 물론이고 TX5와 에스컬레이드로 구성된 SUV 라인업 그리고 ATS-V와 CTS-V로 구성된 V 시리즈 등 캐딜락 글로벌 라인업의 대부분을 완성하게 됐다.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세대에 이른 에스컬레이드의 가치

2017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지난 1998년 1세대 캐딜락 데뷔 이후 세 번의 모델 체인지를 거친 4세대 모델이다. 초대 에스컬레이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에스컬레이드는 아메리칸 프리미엄의 방점을 찍는 모델로서 당당한 체격과 강력한 주행 성능 그리고 여유로운 공감을 자랑해왔다.

출시와 함께 프리미엄 풀사이즈 SUV로 강력한 존재감을 선사해온 에스컬레이드는 2001년 데뷔한2세대부터 숏바디 버전이라 할 수 있는 ESC와 8인승 모델인 ESV 그리고 픽업 트럭 버전인 EXT 등으로 모델을 세분화하여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현재 4세대는 ESC와 ESV만 운영되고 있는 상황이다.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한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지난 2006년 2세대 모델이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되어 첫 선을 보였고 보다 세련된 외형을 가진 3세대 모델 국내 시장에 출시되어 프리미엄 풀사이즈 SUV 시장에서 의미 있는 존재감을 선보이며 캐딜락 브랜드를 대표해왔다.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성공의 아이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육중한 체격과 압도적인 디자인에서 드러나는 강렬한 존재감으로 인해 캐딜락이 가지고 있는 ‘성공’이라는 이미지를 더욱 강하게 드러내는 ‘성공의 아이콘’처럼 여겨졌고 또 한편에서는 ‘강력한 힘’을 상징하는 존재로 여겨졌다.

실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한 국가의 대통령을 보호하는 존재로서, 혹은 주요 인사와 자리를 지키는 힘의 파트너로서 꾸준한 존재감을 과시해왔다. 또한 영화 배우, 스포츠 스타 등 각 분야의 정상에 있는 스타들에게도 빼놓을 수 없는 파트너로 활약해왔고 국내에서도 많은 스타들이 에스컬레이드와 함께 하고 있다.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또 이러한 이미지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 속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영화 속에 대통령이 등장하거나 FBI, CSI를 비롯해 경찰 특공대와 같은 강력한 공권력이 등장하는 경우를 비롯해 추격전, 차량들의 힘 싸움 등이 연출되는 다양한 영화는 물론 트랜스포머 시리즈 등에서도 에스컬레이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워킹데드와 같은 TV 시리즈에서도 그 모습을 볼 수 있다.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캐딜락의 전통과 최신 기술을 품다

2017년 국내 시장의 문을 두드린 4세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기존의 에스컬레이드가 그랬던 것처럼 육중하고 압도적인 체격을 자랑한다. 어지간한 대형 세단들을 중형 세단처럼로 보이게 만드는 5,180mm의 긴 전장과 2,045mm의 전폭 그리고 성인 남성의 키보다도 큰 1,900mm의 전고는 압도적 존재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롱 휠 베이스 모델이 아님에도 2,946mm의 긴 휠 베이스와 2,650kg 공차 중량 역시 시선을 끄는 대목이다.

하지만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돋보이는 건 이런 큰 차체 때문은 아니다. 에스컬레이드의 보닛 아래에는 에코텍3 V8 플렉스퓨얼로 명명된 새로운 V8 6.2L 엔진을 배치해 통해 최고 출력 426마력과 62.2kg.m의 토크를 낸다. 최근 경쟁 모델들이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을 탑재하는 추세임에도 불구하고 캐딜락은 캐딜락 브랜드의 전통이라 할 수 있는 V8를 선택한 것이다.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3세대에 탑재되었던 V8 엔진의 뒤를 이어 새롭게 데뷔한 새로운 V8 엔진은 단순히 강력한 출력 외에도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과 멀티 포트 직분사 그리고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와 같은 첨단의 엔진 기술이 접목되어 우수한 주행 성능과 효율성의 양립을 추구했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주행 질감과 매끄러운 가속에 초점을 맞춘 최신의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고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적의 주행 성능을 내는 4륜 구동 시스템을 채택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2WD와 4WD를 오가는 오토모드로 일상 주행을 하면 되지만 비포장 도로나 자갈길, 급경사등의 험로에서는 4WD HI, 4WD LOW로 구성된 구동 방식을 통해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주행 성능과 효율을 추구할 수 있다.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또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전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평가 받는 MRC(Magnetic Ride Control)를 탑재했다. 1/1000초의 속도로 노면 상황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최적의 서스펜션 감쇄력을 조율하는 MRC를 통해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주행 상황에서도 뛰어난 노면 홀딩력과 승차감의 공존을 추구할 수 있다.

강력한 V8 엔진과 8단 변속기 그리고 4륜구동 시스템 그리고 MRC를 탑재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국내 복합 연비 기준으로 6.9km/L의 복합 연비를 인증 받았으며 도심과 고속도로에서는 각각 6.0km/L와 8.5km/L의 연비를 인증 받았다. 참고로 연료 탱크의 용량은 98L에 이른다.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캐딜락의 존재감이 드러나는 품격

4세대 에스컬레이드의 존재감을 강조하는 데에는 압도적인 디자인도 큰 역할을 한다. 육중한 차체에 당당함과 브랜드의 존재감이 강하게 드러나는 폭포수 헤드라이트와 크롬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전면 디자인이 시선을 끈다.

특히 프론트 엔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큼직한 캐딜락 엠블럼과 프론트 그릴은 브랜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특히 어드밴스드 포워드 라이팅은 야간 코너링시에 시야를 확보해주는 만큼 육중한 에스컬레이드를 보다 편하게 다룰 수 있게 뒷받침한다.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측면 디자인 역시 곧게 뻗은 직선으로 고급스러운 감성과 압도적인 크기를 연출하고 22인치 휠이 적용되어 다시 한 번 차량의 크기를 실감케 한다. 도어 패널에는 긴 면과 휠 베이스를 강조하기 위해 크롬 가니시를 더해 시각적인 완성도를 높이는 것 역시 잊지 않았다.

에스컬레이드의 후면 역시 이러한 디자인 기조를 그대로 따른다. 특히 후면에는 넓은 면과 큼직한 캐딜락 엠블럼으로 다시 한번 차량의 존재감을 강조하는 모습이며 후방의 운전자에게 명료한 시인성을 전하는 광선검 형태의 라이트 블레이드 테일 램프를 통해 특유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실내 공간 역시 존재감이 돋보인다. 큼직한 차체의 실내에는 고급스러운 소재가 고유의 매력을 뽐내는 것은 물론이고 안락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운전자를 비롯해 탑승자에게 시각, 촉각적인 만족감을 물론이고 편안한 감각을 느끼게 한다.

또한 고급스러운 가죽과 인체공학을 고려해 디자인된 고급스러운 시트는 물론이고 실내 곳곳에 채워진 다양한 편의장비로 만족감을 높였다. 특히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이 적용된 보스 센터포인트 서라운드 시스템과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등은 탑승자에게 최적의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버튼 하나도 3열 시트를 폴딩할 수 있는 원 터치 폴딩 시스템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편의 사양이다.

드디어 국내 판매 개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어떤 차량인가?
한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기술에 대한 품격 역시 잊지 않았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에는 오토 하이빔 기능인 일텔리빔 헤드 램프를 시작으로 차량 전방위의 위험 상황을 알리는 햅틱 시트가 적용되었으며 카메라와 다양한 센서를 통해 차선 이탈 방지 및 유지 기능, 후방 통행 감지 기능, 사각지대 경고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전방의 충돌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이를 운전자에게 알리는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또한 갖췄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외장 컬러는 블랙 레이븐, 블루 메탈릭, 래디언트 실버, 크리스탈 화이트 등 총 8가지중 고를 수 있으며, 젯 블랙, 코나 브라운, 셰일 등 3가지 종류의 인테리어 색상을 제공한다. 한편 VAT를 포함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1억 2,78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