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 리뷰 - 더욱 강력하고 직관적인 오프로더

2017.02.18 10:45 | 김학수 기자 raphy@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 리뷰 - 더욱 강력하고 직관적인 오프로더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지프가 명성 높은 오프로더, 랭글러의 강인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더욱 강조하는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2017 JEEP Wrangler Rubicon Recon)을 2017 시카고 모터쇼에 전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번에 공개된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은 지난 2015년에 공개된 동명의 차량보다 더욱 개선된 오프로드 주행을 과시하는 존재로 강인한 프론트 액슬과 견고한 록 레일 그리고 헤비 듀티 캐스트 디퍼런셜 커버를 적용했으며 오프로더의 감성을 강조한 유니크한 외관을 적용했다.

지프의 수장인 마이크 맨리(Mike Manley)는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에 대해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은 지프 랭글러 루비콘가 가지고 있는 오프로더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하는 모델”이라며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에 적용된 강인한 외모와 우수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 등이 지프 마니아들의 사랑을 얻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 리뷰 - 더욱 강력하고 직관적인 오프로더
오프로더의 강인함을 담다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은 강인한 감성이 돋보이는 오프로드 전용의 진회색 프론트 범퍼, 세븐 슬롯 그릴을 적용했다.

프론트 그릴에 붉은 색 견인 고리를 더했으며 랭글러 고유의 동그한 헤드라이트 안에는 진회색의 인서트 패널을 더해 독특하고 당당한 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이와 함께 보닛 상당과 측면에는 어두운 색 데칼을 적용하여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의 감성을 강조했다.

측면에는 진회색 크리스탈 페인트를 적용한 17인치 알루미늄 휠과 32인치 크기의 BF 굿리치 KM 오프로드 타이어를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펜더 뒤에는 트레일 레이티드, 리콘 에디션을 알리는 엠블럼을 더했다. 또한 루프 패널을 제거하고 드러나는 프레임에 커버를 덮고 회색의 사이드 스텝 등을 적용했다.

후면 디자인에는 스페어 휠과 타이어를 장착하며 단순한 형태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는 스틸 케이지를 씌워 내구성을 강조했다. 여기에 붉은 색 견인 고리를 적용한 진한 회색의 오프로드 전용 후면 범퍼를 덧붙였다. 한편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은 블랙, 브라이트 화이트, 빌렛 실버 등 총 7개의 외장 컬러를 제공한다.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 리뷰 - 더욱 강력하고 직관적인 오프로더
붉은 색을 더한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

강인한 외관 디자인이 돋보이는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은 실내 공간 역시 강렬한 존재감을 앞세웠다. 모노톤의 단조로운 실내 곳곳에 붉은 색 그물망을 적용하고 시트에도 붉은 스티치와 리콘 레터링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시트 벨트 역시 붉은색으로 칠해 다른 랭글러와의 차이를 드러낸다.

단조로운 형태의 계기판은 새로운 튜닝을 통해 오일 압력 및 기어, 냉각수 온도를 비롯해 디지털 스피드 미터 TPMS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스티어링 휠과 조수석 핸들, 에어밴트 테두리 등 주요 트림에 광택감이 돋보이는 검은색 페인트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감성을 강조했다.

더욱 터프한 드라이브 트레인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은 더욱 강인한 오프로더의 존재감을 강조하기 위해 더욱 강인한 드라이브 트레인을 갖췄다. 보닛 아래에는 우수한 출력과 뛰어난 신뢰도를 자랑하는 V6 3.6L 펜타스타 엔진을 탑재하며 6단 수동 변속기를 조합했다.

구동 시스템은 전자식 록 기능을 탑재하고 4-Low(4:1) 모드를 지원하는 ‘록-트랙 트랜스퍼 케이스’의 파트타임 4WD 시스템으로 결정했으며 여기에 더욱 강인한 전 후륜 액슬에 강인한 커버를 덧대 오프로드 환경에서의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디퍼런셜 록 기능을 또한 기본 적용했다.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 리뷰 - 더욱 강력하고 직관적인 오프로더
탄탄한 상품성을 품다

2017 지프 랭글러 루비콘 리콘 에디션은 기본적으로 8개의 스피커를 탑재한 오디오 시스템 외에 소비자의 선택에 따른 552W 급 알파인 프리미엄 오디오 패키지를 적용할 수 있고 센터페시아 상단에 적용된 디스플레이는 FCA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유커넥트’를 적용하여 시리우스XM 위성 라디오 및 GPS 내비게이션, 음성 인식 및 블루투스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2017 지프 랭글러 루키본 리콘 에디션은 2월부터 각 딜러를 통해 상담 및 구매가 가능하며 판매 가격은 3만 9,145달러부터 시작되며 4도어 모델인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 리콘 에디션은 4만 2,945달러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