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레이싱 모델 서한빛의 르노삼성자동차 QM6 이야기

2017.05.06 09:27 | 김학수 기자 raphy@

레이싱 모델 서한빛의  르노삼성자동차 QM6 이야기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르노삼성 자동차가 프리미엄 중형 SUV를 지향하며 공개한 ‘QM6’는 데뷔 이후 꾸준히 판매를 이어가며 세그먼트에서 확고한 지위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QM6의 판매 실적을 본다면 현대자동차의 싼타페와 기아자동차의 쏘렌토 등과 경쟁을 하며 국내 SUV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지난 3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던 ‘2017 서울모터쇼’에서 르노삼성 QM6와 함께 무대에 올랐던 레이싱 모델, ‘서한빛’을 만나 QM6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본 기사는 구어체로 작성되었습니다.

레이싱 모델 서한빛의  르노삼성자동차 QM6 이야기
김학수 기자(이하 김): 한빛씨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 소개 부탁 드려요.

서한빛(이하 서): 안녕하세요. 레이싱 모델 서한빛 입니다. 만나서 무척 반가워요. 저는 올해 서울모터쇼에서 르노삼성자동차 전시관에서 프리미엄 중형 SUV, QM6와 함께 무대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올해 넥센타이어 스피드 레이싱에 출전하는 ‘팀 오리엔텍’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레이싱 모델 서한빛의  르노삼성자동차 QM6 이야기
김: 이건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에게 물어봐야 할 것 같은데.. 혹시 QM6와 함께 하게 된 배경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서: 아, 제가 모터쇼 기간 중에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 분께 물어보았어요! 관계자 분께서 르노삼성자동차 QM6는 도시적인 이미지를 가진 레이싱 모델과 함께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하셨다고 합니다.

김: 열흘 정도, QM6와 함께 한 것 같은데 QM6에 대한 한빛씨의 생각이나 감상이 궁금해요.

서: 저는 사실 열흘 동안 차량의 외관을 많이 보게 되었는데, 정말 고급스럽고 세련된 차량이라고 생각했어요.

레이싱 모델 서한빛의  르노삼성자동차 QM6 이야기
김: 예를 들면 어떤 부분이 만족스러우셨나요?

서: 전면 디자인을 보면 보닛 위에 곡선의 라인이 보이는데 이런 라인처리가 무척 고급스럽게 느껴져요. 브랜드 고유의 전면 디자인과 헤드라이트 등도 매력이죠? 그리고 제가 포즈를 취하면서 자주 보게 되는 프론트 펜더 위의 크롬 라인도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김: 그렇다면 실내 공간은 어땠나요?

서: 사실 서울모터쇼에서는 실내 공간을 제대로 살펴보지 못했어요. 실제로 보게 된 건 오늘이 처음인데 일단 실내 공간이 무척 넓게 구성되었다는 점이 인상적이에요. 여기에 대시보드도 무척 고급스럽게 제작된 것 같아 마음에 들어요.

레이싱 모델 서한빛의  르노삼성자동차 QM6 이야기
레이싱 모델 서한빛의  르노삼성자동차 QM6 이야기
김: 실내 공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다면요?

서: 일단 저는 앞좌석 시트가 무척 마음에 들어요. 기본적으로 착좌감이 무척 좋다고 생각해요. 시트의 형태도 탑승자를 감싸는 듯한 느낌도 좋고, 풍성하게 꽉 차있는 쿠션의 감각도 무척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센터페시아의 긴 디스플레이도 인상적이에요. 스티어링휠, 계기판 등 모든 부분이 참 고급스럽게 잘 만들어졌고 외관이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레이싱 모델 서한빛의  르노삼성자동차 QM6 이야기
김: 센터페시아에 자리한 S-Link 디스플레이는 어떤가요?

서: 세로로 긴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서 다양한 정보를 단 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어요. 특히 상단과 하단을 나눠서 다양한 화면을 동시에 보고,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좋네요. 사용 방법도 무척 직관적이기 때문에 그 점도 무척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오면서 인터넷으로 살펴보았는데 보스 오디오 시스템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이 함께 적용되어 있어서 음악 듣기에도 좋다고 하셔서 나중에 한 번 꼭 제대로 느껴보고 싶네요.

레이싱 모델 서한빛의  르노삼성자동차 QM6 이야기
김: 그렇다면 QM6의 뒷좌석은 어떠셨어요?

서: 일단 저는 여기까지 오는 동안 뒷좌석에 앉아 있었는데 크게 아쉽거나 불편함 없이 참 편하게 온 것 같아요. 시트의 착좌감이나 감성도 무척 고급스러웠고, 또 USB 충전 포트도 두 개가 있어서 스마트폰 사용하기에도 무척 좋았어요. 또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되어 개방감도 무척 만족스러웠죠.

그런데 오는 길에 인터넷으로 QM6의 2뒷좌석에 대한 다른 분들의 글을 보았는데 간혹 2열 시트의 각도 조절 기능이 없다고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았어요.

레이싱 모델 서한빛의  르노삼성자동차 QM6 이야기
김: 끝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을까요?

서: 제가 아직 운전면허가 없는데, 올해 꼭 운전면허를 따서 다시 한 번 QM6와 함께 해보고 싶어요. 그 때는 이렇게 동승하고 살펴보는 것만이 아니라 직접 QM6를 타며 QM6가 어떤 차량인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습니다! 면허 따면 꼭 연락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