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 렉서스 ES300h. 한국도요타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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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렉서스의 간판모델 ES300h. ‘원조 강남 쏘나타’로 불린 이 차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왔다.
하이브리드차인 ES300h는 독일 디젤차의 인기 속에서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 10위안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렉서스 내에서도 전체 판매량의 68%(4386대,2014년 기준)를 차지하는 차다.
부분변경이지만 완전변경 못지 않게 내외관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것이 렉서스측의 설명이다.
최근 서울-가평 왕복 120km 구간에서 시승한 ES300h. 얌전하기만했던 이 차가 변했다. 전면부는 스핀들 그릴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띈다. 안쪽으로는 날카롭게 파고들고 바깥쪽으로는 부드럽게 연결됐다. 그 양옆으로 화살촉 모양의 주간 주행등을 포함한 LED 헤드램프가 이전보다 또렷한 존재감을 구현했다. 후면 ‘L자’형 리어램프와 머플러팁, 범퍼 등 디자인은 차체의 중심이 보다 낮고 넓어 보이도록 조금씩 다듬어졌다. 전체적으로 입체적이고 스포티했진 모습이다.
| 신형 렉서스 ES300h. 한국도요타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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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렉서스 특유의 고급서러움이 더해졌다. 곳곳에 시마모쿠 우드트림으로 원목 무늬를 살렸고 도어트림 마감재에서도 프리미엄 가치가 물씬 느껴진다.
무엇보다도 ES300h의 장점은 정숙성과 연비다. 평소 디젤차를 타는 기자는 이 차의 정숙성에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저속에서나 고속에서나 차는 조용하고 매끄럽게 움직였다.
ES300h의 총 시스템 최고출력은 203마력, 최대토크 21.6kgㆍm. 하이브리드차 특유의 속성으로 폭발적인 가속성능은 없지만 ‘스포츠 모드’로 두고 재미있는 드라이빙을 하기는 충분하다.
이 차의 공인 복합연비는 16.4km/ℓ. 일상적인 주행습관대로 운전하자 서울에서 가평에 도착하니 16.1 km/ℓ을 기록했다. 이후 다른 운전자가 하이브리드 패턴에 맞춰 주행해서 서울로 돌아오니 20.4km/ℓ의 연비를 보였다. 주행습관에 따라 연비가 큰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급출발을 자제하고 탄력 주행과 EV모드를 활용하면 20km/ℓ대의 연비가 가능하다.
| 신형 렉서스 ES300h. 한국도요타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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