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2018 스바루 레거시 리뷰 - 보다 우수한 상품성이 돋보이는 스바루 레거시

2017.03.25 07:48 | 김학수 기자 raphy@

2018 스바루 레거시 리뷰 - 보다 우수한 상품성이 돋보이는 스바루 레거시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스바루가 디자인 및 상품성을 개선한 2018 스바루 레거시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2018 스바루 레거시는 새로운 전면 디자인 및 디자인 요소의 변화가 적용되었으며 보다 우수한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사양들이 더해졌다. 이와 함께 첨단 IT 융화 기술이 더해지면서 차량의 전체적인 사양들이 업그레이드되었다.

2018 스바루 레거시 리뷰 - 보다 우수한 상품성이 돋보이는 스바루 레거시
우아함을 더한 스포티한 디자인

2018 스바루 레거시는 기존의 디자인에 비해 우아한 감성을 보다 강조했다. 가장 먼저 육각형의 프론트 그릴의 좌우폭을 넓히고 위치를 낮춰 전체적인 전면 디자인의 비례를 개선했다. 여기에 새로운 전면 범퍼는 보다 전폭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드러낸다.

이와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는 안쪽의 실루엣을 날카롭게 그려내 스포티한 감성과 스바루 특유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특히 C 형태로 적용된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해 강렬한 이미지를 선사하며 새롭게 추가된 LED 안개 등은 정교한 감성이 돋보인다.

한편 2018 스바루 레거시는 광택이 돋보이는 두 개의 새로운 휠과 크림슨 레드 펄을 비롯한 새로운 외장 컬러가 더해지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고 높이를 낮춘 머플러 팁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2018 스바루 레거시 리뷰 - 보다 우수한 상품성이 돋보이는 스바루 레거시
여유로운 공간의 스바루 레거시

스바루 레거시는 그 동안 넓은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편의사양 및 전체적인 사양 부분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2018 스바루 레거시는 보다 고급스럽게 디자인되고 다양한 기능을 더한 8인치 디스플레이를 센터페시아 상단에 적용했다.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이는 새로운 스티어링 휠 이외에도 고급스러운 감성이 돋보이는 소재들을 대시보드와 시트, 도어 트림 등에 적용했고, 스티치 및 블랙 하이그로시 패널 역시 주요 포인트에 적용되었다. 또한 블랙, 아이보리 그리고 회색의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를 통해 실내 공간의 완성도를 높였다.

기능적으로는 보다 우수한 에어컨 시스템을 적용해 실내 공간에 쾌적한 온도 조절 기능을 더했으며 시동을 끈 후에도 주요 편의 기능에 전력 공급되는 시간을 보다 늘렸다. 또한 시인성이 우수한 시계를 새롭게 추가한 점도 변화된 요소 중 하나다.

2018 스바루 레거시 리뷰 - 보다 우수한 상품성이 돋보이는 스바루 레거시
레거시를 위한 두 개의 엔진

스바루는 2018 스바루 레거시를 위해 두 개의 엔진을 마련했다. 최고 출력 175마력, 24.0kg.m의 토크를 내는 2.5L DOHC 박서 엔진을 장착했다. 여기에 액티브 그릴 셔터 시스템을 적용해 주행 상황에 따라 셔터를 닫아 공기저항을 낮춰 효율성 개선에 많은 이점을 추구했다.

한편 강력한 출력을 원하는 운전자를 위해서는 V6 3.6L 박서 엔진도 마련된다. 최고 출력 256마력과 34.1kg.m의 토크를 내는 V6 엔진은 출력적으로는 동급의 V6 엔진에 비해 다소 뒤쳐지는 듯 하지만 2,000RPM부터 6,000RPM에 이르는 넓은 영역에서 토크의 90% 이상을 내 두터운 가속력과 출력을 체감할 수 있다.

스바루 레거시는 수동 변속기 혹은 리니어트로닉 CVT와 스바루의 대표적인 AWD 시스템인 ‘시메트리컬 AWD(Symmetrical All-Wheel Drive)’이 장착되어 주행 상황을 비롯하여 가속, 감속 등을 고려해 상황에 맞는 최적의 출력을 네 바퀴에 효과적으로 배분한다.

2018 스바루 레거시 리뷰 - 보다 우수한 상품성이 돋보이는 스바루 레거시
보다 정숙해진 스바루 레거시

2018 스바루 레거시는 섀시의 개선은 물론 서스펜션 및 브레이크의 새로운 튜닝을 통해 전반적인 주행 성능의 개선을 이뤄냈다.

새롭게 튜닝된 댐퍼는 초기 충격을 줄이면서도 차량의 롤링을 한층 억제하면서 전반적으로 완성도 높은 주행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감성이 돋보이는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과 보다 견고하면서도 명확한 피드백이 느껴지는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했다.

한편 스바루는 레거시의 정숙성을 더욱 강조했다. 리이너트로닉 CVT의 완성도를 새롭게 조율하며 정숙성을 더욱 강조했고 윈드쉴드와 측, 후방 윈도의 차음 유리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차량 곳곳에 보다 우수한 방음재를 적용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억제하며 실내 공간의 매력을 더욱 느낄 수 있도록 했다.

2018 스바루 레거시 리뷰 - 보다 우수한 상품성이 돋보이는 스바루 레거시
보다 우수한 기능의 스바루 레거시

2018 스바루 레거시는 6.2인치의 크기를 가지고 있던 스타링크 디스플레이는 이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6.5인치로 크기를 키웠고, 소프트웨어 버전도 8.0으로 업데이트됐다. 여기에 새롭게 탑재된 고성능 CPU와 개선된 하드웨어 시스템을 통해 블루투스 및 아이팟 컨트롤,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음성인식 기능을 향상시켜 보다 명확한 작동이 구현되며 후부 좌석 승객의 편의를 위해 중앙 콘솔의 뒷면에 2 개의 USB 전원 포트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스타링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새롭게 추가되어 운전자의 만족감을 높였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어플리케이션은 마젤란 내비게이션, 조류 관련 관찰 및 정보를 지원하는 e버드 등을 비롯해 운전자의 주행 습관을 모니터링하고 개선 방안을 제공하는 라이트 트랙 그리고 차량을 위한 디지털 가이드 등 총 8개에 이른다.

2018 스바루 레거시 리뷰 - 보다 우수한 상품성이 돋보이는 스바루 레거시
보다 강화된 레거시의 안전

2018 스바루 레거시는 보다 우수한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템들이 더해졌다. 위기 상황에서 강력한 제동을 선사하는 RAB와 조향에 따른 헤드라이트 각도를 조절하는 SRH 시스템이 탑재된다. 이외에도 TPMS를 통해 운전자에게 타이어의 상태를 전달한다.

이외에도 아이사이트(EyeSight)로 불리는 운전자 보고 기능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충동 경고 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고 및 유지 기능을 시작해 사각지대감지 기능은 물론 후방 교차로 충돌 경보 등 다양한 안전 사양 등이 더해진다. 또 상위 트림에는 사이드 미러의 LED 리피터가 적용되며 후방 카메라는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한편 2018 스바루 레거시는 2017년 여름부터 판매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