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 - 벤츠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

2017.10.06 07:13 | 김학수 기자 raphy@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 - 벤츠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오는 2022년까지 브랜드 전 라인업에서 하이드리드 차량을 포함해 전기차 모델을 최소 하나씩은 마련하겠다고 밝힌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 라인업 ‘EQ’의 첫 시작인 EQA 컨셉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EQA 컨셉은 전륜과 후륜 모두 전기 모터를 배치하고 최고 출력 200kW급의 출력을 과시한다. 특히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가상 프론트 그릴을 더해 브랜드와 전기차 고유의 감성을 강조할 수 있돌고 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EQA 컨셉을 시작으로 브랜드 내의 다양한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 - 벤츠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
브랜드의 감성과 전기차의 감성을 더하다

이번에 공개된 EQA 컨셉은 지난 2016년 첫 선을 보인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의 시작을 알린 EQ 컨셉에서 시작된 모델이다. 특히 EQA 컨셉은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세련된 브랜드 고유의 감성을 드러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EQ 컨셉에서 선보였던 디자인을 더욱 섬세하게 다듬어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보다 현실적인 감성을 구현했다. 한편 EQA는 1회 충전 시 최대 4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 - 벤츠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은 컴팩트 시장을 위해 개발된 모델로서 더욱 진보적인 감성과 우수한 완성도를 과시한다. 특히 고급스러운 감성은 여느 경쟁 모델 사이에서도 EQA 컨셉을 쳐다보게 만드는 중요한 매력 포인트가 된다.

EQA 컨셉은 매끄러운 실루엣을 자랑한다. 기존에 전혀 없던 실루엣이 아닌 CLA, A 클래스를 더욱 섬세하게 다듬은 모습이다. 특히 깔끔하게 그려진 차체에 이목을 집중시키는 가상 프론트 그릴, 날렵한 헤드라이트의 구성으로 우수한 완성도를 과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 - 벤츠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
4,285mm의 짧은 전장과 1,810mm의 전폭 그리고 1,428mm의 전고로 그려진 EQA 컨셉은 2-박스 디자인의 차체와 짧은 오버행으로 드라마틱하고 역동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 한편 2,729mm에 이르는 휠베이스로 유려하면서도 안정감이 돋보이는 구성을 완성한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가 EQA 컨셉을 위해 마련한 레이저 섬유는 차량의 실루엣과 라이팅에 있어서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연출한다. 이를 통해 고급스러운 브랜드의 감성과 함께 쉽게 우월감과 스포티한 감성을 훌륭히 연출한다.

한편 차량의 루프는 검은색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를 적용하여 차체와의 선명한 대비를 드러내며 미래적인 실루엣을 완성하는 20인치 휠을 더해 이상적인 디자인을 선사한다.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 - 벤츠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
EQA의 개성을 부여하는 가상 프론트 그릴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에 적용된 가상 프론트 그릴은 차량의 상태에 따라 독특한 그래픽을 선보인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브랜드의 감성을 그대로 유지하는 모습이지만 스포츠 모드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 등에서 보다 다이내믹하고 세련된 그래픽을 과시하며 그 매력을 보다 확실히 과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 - 벤츠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
전기차를 위한 이상적인 드라이브 트레인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은 전기차 사업의 미래를 위해 완성도 높은 드라이브 트레인을 구성했다. 최고 출력 200kW(약 272마력)에 이르는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통해 우수한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50.9kg.m에 이르는 전기 모터 특유의 우수한 토크를 바탕으로 정지 상태에서 단 5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 - 벤츠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
한편 전기모터 특유의 기민한 출력 발산과 전개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또록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로 구성된 드라이브 모드 상황에 따라 전륜과 후륜의 토크 및 출력을 능동적으로 조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EQA 컨셉은 1회 출전 시 최대 400km를 달릴 수 있도록 다임러의 자회사인 ACC모티브가 공급하는 고효율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적용해 우수한 효율성을 과시하며 상황에 따라 간편히 충전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EQ 전용 월박스가 마련된다. 한편 단 10분 만의 급속 충전으로도 100km의 주행 거리를 확보할 수 있어 위기 상황에서의 기민한 대응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 - 벤츠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
지능형 충전 네트워크의 시작

메르세데스-벤츠는 EQA 컨셉을 선보이며 브랜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지능형 충전 네트워크를 선보일 예쩡이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는 ‘끊김 없는 충전’을 컨셉으로 어떤 고객이든 손쉽게 전기차를 충전하여 주행의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한다. 게다가 쉬운 충전, 쉬운 온라인 결제를 가능하도록 했다.

이러한 시스템 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는 공공 충전소 외에도 주택 및 사업체를 위한 광전지 또는 태양열 충전 시스템을 마련하여 운전자들이 전기차에 대한 진입 장벽 및 운영의 어려움을 최소로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EQA 컨셉은 오는 2019년 양산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