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2017.12.10 08:13 | 김학수 기자 raphy@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닛산 맥시마와 함께 특별한 손님을 맞이했다. 특별한 손님은 바로 레이싱 모델 김보람. 김보람은 다양한 모델 활동을 펼치고 있는 데뷔 1년차 레이싱모델로 여느 모델과 달리 자동차학과 출신으로서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 그리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 때문일까? 그녀는 닛산 맥시마의 시승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는 선뜻 시승에 나섰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김보람과 닛산의 인연

레이싱모델로서 김보람은 올해가 데뷔 시즌이다. 그 이전에 다양한 모델 활동을 펼쳐왔지만 레이싱모델로서는 올해가 처음인 것이다. 그런 그녀에게 닛산은 무척 특별한 인연이다. 그녀의 모터쇼 첫 데뷔가 바로 닛산에서 이뤄졌기 때문이다. 덕분에 그녀는 시승을 앞두고 맥시마에 대해 정말 많은 공부를 하고 온 모습이었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한 번 더’를 구현한 맥시마의 디자인

그녀가 맥시마를 본 첫 소감은 ‘한 번 더 그려진 디자인’이 무척 마음에 든다는 것이었다.

그녀의 이야기가 무슨 뜻인지 궁금해 다시 물었다. 그 질문에 김보람은 “닛산의 디자인을 보면 일반적인 디자인에 약간의 추가적인 라인, 혹은 디자인 적인 추임새가 더해진 모습”이라고 말하며 “이러한 디테일이 곡선 중심의 실루엣과 조화를 이루며 매력적인 존재감을 완성한다”고 말했다.

과감한 전면 디자인에 대해서도 평가를 계속 이어졌다. 그녀는 “닛산 부스에서 익숙해진 덕인지 맥시마의 전면 디자인이 그리 우악스럽거나 과장되기 보다는 브랜드의 감성이나 존재감이 돋보이는 것 같다”라며 “모터쇼에서 전시되었던 그립즈 컨셉이나 370Z의 이미지도 마음에 든다”고 평했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다만 그녀는 “사실 맥시마의 디자인은 국내 소비자들이 느끼기엔 좀 부담될 것 같다”라며 “특히 맥시마가 경쟁하는 대형 세단들의 디자인을 고려하며 맥시마의 디자인이 너무 젊거나 혹은 ‘과감한’ 디자인이라 소비자들이 선뜻 선택하기엔 조금 고민이 될 것 같다”며 미소를 지었다.

맥시마의 강인한 근육질의 디자인은 측면과 후면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김보람 역시 맥시마 특유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라인과 세련된 감성을 연출을 과시하는 플루팅 루프 디자인을 바라보며 “대형 세단에는 어색할지 몰라도 젊은이들의 이목을 끌기엔 좋은 디자인 요소”라고 평가했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이기적인 맥시마의 실내 공간

맥시마의 외부를 충분히 살펴본 그녀는 곧바로 도어를 열고 실내 공간을 살폈다. 실내 공간을 살펴보면 그녀의 첫 소감은 “이기적이다”는 것이었다. 그녀는 “세단은 무릇 운전자 외에도 다른 사람들과 공간을 공유하는 차량이라 생각하는데 맥시마의 실내 공간은 지극히 운전자를 중심으로, 운전자만을 바라보고 있는 기분이 든다”고 말했다.

그녀는 손으로 큼직하게 구성된 센터페시아를 가리키며 “많은 차량을 살펴봤지만 이 정도로 운전자 중심의 구성을 가진 세단은 흔치 않은 것 같다”라며 “조수석에 앉은 사람은 센터페시아에서 분리되어 있는 기분을 준다”고 말했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덧붙여 맥시마의 실내 마감에 대한 이야기를 더했다. 그녀는 “기본적으로 맥시마의 실내 공간에는 품질이 좋은 소재가 쓰였고, 또 시트의 퀄팅이나 실내 곳곳에 적용된 스티치 등도 높은 만족감을 이끌어내는 요소다”고 말했다. 다만 그녀는 “그렇지만 일부 요소를 보고 있으며 어딘가 아쉽다는 생각도 든다”고 했다. 한편 디스플레이 패널의 해상도 역시 아쉬운 요소라 지적했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공간에 대한 평가도 비슷했다. 김보람은 “운전석에 앉았을 때에는 만족감이 상당히 좋다”고 말했다. 그녀는 “기본적인 시트의 크기도 좋고, 공간도 만족스럽다”며 “개인적으로 시트에 많은 공을 들였다는 생각이 들고, 또 운전석에서의 시야도 넓은 편이다”고 좋은 평가를 했다. 다만 조수석에서는 확실히 ‘비어 있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뒷좌석으로 자리를 옮긴 김보람은 “대형 세단이라고는 하지만 휠베이스가 경쟁 모델들에 비해 조금 짧아서 그런지 아주 넉넉하다는 기분은 아니다”라며 “하지만 시트의 구성이나 퀄러티 등에 있어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편”이라고 맥시마의 2열 공간에 대해 설명했다. 물론 그래도 성인 남성이 앉기엔 충분한 공간을 확보한 모습이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달리는 즐거움은 분명한 맥시마의 드라이빙

차량을 충분히 살펴본 그녀는 도어를 열고 시트에 앉았다. 시트에 앉은 그녀는 시트 포지션과 스티어링 휠 등을 조절하고는 곧바로 엔진 스타트 버튼을 눌러 엔진을 깨웠다. 맥시마는 그에 화답하는 듯 으르렁 거리며 주행을 준비했다.

기어 레버를 옮긴 그녀는 곧바로 엑셀레이터 페달을 밟고 주행을 시작했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맥시마는 그녀의 조율에 맞춰 발진을 하며 도로 위에 올랐다. 그 때 그녀는 “맥시마가 출력이 상당히 좋은 편인데 막상 주행 시작 상황에서는 빠릿하기 보다는 무게감 있게 움직이는 기분이 든다”며 “가볍게 치고 나가는 느낌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반응이 조금 아쉽게 느껴질 것 같다”고 말했다.

도로에 오른 맥시마를 다루던 김보람은 이어서 “맥시마는 다른 세단들과 달리 조금 더 살아있다는 느낌이 든다”며 “다른 자동차에서 느낄 수 없는 과감하고 터프한, 그리고 닛산 고유의 스포티한 감성이 그대로 드러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 그녀는 다른 세단들보다 노면의 느낌이나 그런 것들이 정말 풍부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그러나 이는 또 단점일수도 있다. 김보람 역시 “맥시마의 이러한 느낌은 운전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무척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지만 또 한편으로는 ‘운전자를 제외한 다른 탑승자’들에게는 불편함을 느끼게 하는 요소가 될 것 같다”며 운전자가 생생한 드라이빙을 즐기는 사이, 다른 탑승자들이 불편함을 겪게 될 확률이 높아 보인다”고 말했다.

한참을 달리던 그녀가 맥시마 최고의 매력으로 꼽은 강점은 역시 엔진에 있었다. 그녀는 “엑셀레이터 페달을 깊게 밟으면 엔진이 풍성하게 출력을 전하며 강렬한 느낌을 선보인다”며 “특히 대형 세단이라는 포지션을 가지고 있지만 사운드가 상당히 강렬하고, 운전자에게 박력 넘치는 피드백을 계속 전하며 운전자가 계속해서 엑셀레이터를 밟게 만드는 욕구를 이끌어 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실제 그녀의 조작에 따라 강렬한 사운드, 그리고 폭발적인 감성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 한편 그녀는 CVT가 적용된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도 ‘주행 중에 어떤 불편함도 없는 것 같다’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특히 그 모습을 보던 기자 입장에서도 CVT는 ‘달리는 즐거움을 구현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한참을 달리며 차선을 바꾸고, 코너를 돌며 맥시마는 훌륭한 주행 성능을 과시하며 ‘전륜 구동 차량으로서도 충분히 달리며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모습이었다. 김보람 역시 “맥시마는 풍성한 출력에 터프한 감성이 느껴지는 차량으로서 움직임까지도 워낙 만족스럽다”며 “운전자로 하여금 계속 달리고 싶은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시승기] 레이싱모델 김보람, `맥시마`에 빠져들다
달리기 좋은 세단, 닛산 맥시마

모든 주행을 마치고 그녀는 맥시마에 대해 독특한 이야기를 했다. 그녀의 이야기는 ‘가장이 가족 구성원에게 허락 받고 사더라도 왠지 등짝 맞을 차량’이라는 것이었다.

그녀는 “워낙 달리기 성능이 좋은 차량이라서 ‘패밀리 세단’으로 표현되는 대형 세단과는 다른 감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운전자가 아닌 다른 탑승자들에게는 매력을 느끼지 못하게 되는 감성’을 선보이는 존재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김보람은 끝으로 “맥시마는 퇴근 후 집으로 가는 길, 잠시 달리며 스트레스 풀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시승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