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리뷰] 토요타 툰드라 - 존재감과 안전을 높인 풀사이즈 픽업

2017.12.03 08:37 | 김학수 기자 raphy@

[리뷰] 토요타 툰드라 - 존재감과 안전을 높인 풀사이즈 픽업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토요타의 풀사이즈 픽업 트럭, 툰드라가 더욱 세련된 모습과 다양한 디자인 패키지와 함께 돌아왔다.

새롭게 공개된 2018 토요타 툰드라는 세련된 디자인과 TRD 패키지를 더해 도로 위에서 이목을 집중시키며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P를 모든 사양에 기본 적용하는 선택을 더했다. 이를 통해 툰드라는 더욱 강렬한 존재이자, 더욱 안전한 존재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게 되었다.

새로운 스타일을 더한 툰드라

2018 툰드라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새로운 스타일의 적용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허니콤 스타일의 육중한 프론트 그릴은 2018 툰드라의 상징과 같아. 이를 통해 더욱 강인하고 견고한 감성을 완성해 풀사이즈 픽업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명확히 드러낸다.

[리뷰] 토요타 툰드라 - 존재감과 안전을 높인 풀사이즈 픽업
특히 트림에 따라 할로겐 헤드라이트를 시작해 독특한 스타일이 더해진 LED 라이트를 사양에 따라 적용하여 도로 위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했다. 이러한 변화는 엔트리 트림부터 시작되어 상위 트림까지 고르게 전해지며 시각적인 만족감을 배가시킨다.

최상위 트림이라 할 수 있는 플래티넘 트림에서는 새롭게 손질된 블랙 타입의 허니콤 프론트 그릴과 LED 램프를 곳곳에 더해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을 연출했으며 1794 에디션을 선택할 경우에는 빌릿 스타일로 명명된 새로운 프론트 그릴로 독착성을 강조하게 된다.

2018 툰드라의 출시와 함께 동시에 공개되는 TRD 스포츠 패키지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스포티한 감성이 강조된 허니콤 스타일의 프론트 그릴과 컬러를 씌운 사이드 미러, 범퍼와 루프 스쿠프 등을 더해 세련된 스타일을 강조했으며 은색의 20인치 전용 알루미늄 합금 휠을 더해 시각적인 완성도를 자랑한다.

[리뷰] 토요타 툰드라 - 존재감과 안전을 높인 풀사이즈 픽업
여유로 완성된 2018 툰드라

토요타는 2018 툰드라를 준비하며 차량의 여유를 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덕분에 2018 툰드라는 더블 캡 방식과 여유로운 공간이 돋보이는 크루맥스의 두 가지 바디 타입으로 제작된다. 특히 크루맥스의 경우에는 여느 대형 세단에 버금가는 여유로운 공간을 제시해 툰드라 안에서도 충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리뷰] 토요타 툰드라 - 존재감과 안전을 높인 풀사이즈 픽업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한 실내 공간

2018 툰드라의 외형이 강인함에 초점을 맞췄다면 실내 공간은 더욱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감성에 초점을 맞췄다. 우드 패널을 더한 실내 공간은 더욱 여유로운 공간을 제시하며 부드러운 터치로 표현되는 다양한 실내 컬러들이 그 완성도를 높인다.

여기에 큼직하게 그려져 시인성을 확보한 각종 게이지 및 디스플레이들은 사용성의 여유를 더했다. 한편 운전석에는 10-웨이 전동 시트를, 조수석에는 4-웨이 전동 시트를 적용하고 틸팅 기능과 슬라이딩 기능을 갖춘 선루프 등이 더해져 공간의 만족감을 한층 강조했다.

한편 실내 공간을 새로운 사운드는 엔튠 오디오 시스템으로 더해진다. 여기에 6.1인치 혹은 7.0인치 디스플레이 패널을 더해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데, 엔튠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될 경우 단순한 블루투스 스트리밍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리뷰] 토요타 툰드라 - 존재감과 안전을 높인 풀사이즈 픽업
선택지를 제시하는 파워트레인

2018 툰드라의 보닛 아래에는 강렬한 존재감이 드러나는 V8 i-포스 엔진이 자리한다. 기본이 되는 V8 4.6L 엔진은 최고 출력 310마력을 내는 엔진이며 상위 엔진이라 할 수 있는 V8 5.7L 엔진은 380마력과 두터운 토크를 자랑한다. 참고로 두 엔진은 모두 자동 변속기를 통해 노면으로 출력을 전한다.

V8 엔진의 탑재로 토요타 툰드라는 강력한 견인 능력을 자랑한다. 특히 최대 10,200파운드에 이르는 견인 능력은 강인한 파워트레인과 함께 견고한 차체의 산물이다. 여기에 더블 암 프론트 서스펜션과 사다리꼴 판 스프링이 더해진 리어 서스펜션을 통해 더욱 견고한 감성은 물론 육중한 견인물을 견디게 한다.

[리뷰] 토요타 툰드라 - 존재감과 안전을 높인 풀사이즈 픽업
[리뷰] 토요타 툰드라 - 존재감과 안전을 높인 풀사이즈 픽업
탁월한 안전의 툰드라

2018 툰드라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뛰어난 안전성에 있다. 차량 안정성 제어인 VSC를 시작으로 트랙션 컨트롤과 ABS, EBD 등을 기본으로 탑재하며 8개의 에어백을 기본으로 탑재하여 사고 상황 시 운전자를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이외에도 사각 지대 감지 시스템과 리어 크로스 트래픽 경고 등 다양한 기능이 더해져 전방위적인 안정을 보장한다.

게다가 최근 토요타가 선보이고 있는 토요타 세이프티 시스템의 적용도 눈길을 끈다. 전방 충돌 및 긴급 제동 시스템을 갖췄으며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기능이 더해졌으며 오토 하이비과 다이내믹 레이더를 기반으로 하는 크루즈 컨트롤로 고속 주행 시의 능동적인 안전을 보장하는 차량으로 재탄생했다.

한편 2018 툰드라는 36개월 3만 6000마일의 보증 프로그램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