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누구차]위너 강승윤이 매장서 현금으로 바로 산 차는?

2022.09.17 10:00 | 손의연 기자 seyyes@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귀여운 외모, 반전 목소리, 탁월한 작곡으로 인기를 몰고 있는 그룹 위너의 강승윤씨가 최근 자동차를 구입했습니다. 방송에서 보여준 구입 과정이 남달라 많은 이의 관심을 끌었다고 하는데요.

[누구차]위너 강승윤이 매장서 현금으로 바로 산 차는?
GV80 (사진=제네시스)
강승윤씨는 잘 알려진 대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에 출연하며 방송을 시작했죠. 이후 강씨는 아이돌 그룹 위너의 리더이자 메인보컬로 활동하며 팬들을 끌어모았습니다. 강씨는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드라마에도 등장하며 활동 범위를 넓혔죠. 강씨는 아직 20대 청년인데요. 운전면허를 딴 후 어머니의 차를 끌다가 자신의 차를 구입하려고 알아봤다고 합니다. 강씨는 최근 방송에서 같은 그룹 멤버 송민호씨와 차를 구입하려고 중고자동차 매장을 둘러보는 에피소드를 보여줬습니다.

최근 신차 출고난으로 중고차 구입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서 해당 에피소드가 더 화제가 되었는데요. 강씨는 중고차 매장을 방문한 당일 현금 결제로 바로 차량을 구입했죠. 강씨는 방송에서 연식이 오래되지 않은 차량을 사고 싶다는 조건으로 내세웠는데요. 이와 함께 반려견 토르의 시트를 설치할 수 있는 사이즈의 차량을 원했습니다.

강씨가 구입한 차량은 바로 제네시스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이었는데요. 해당 차량은 1만3000km 주행거리에 가격은 6980만원 정도였습니다.

엔카닷컴에 따르면 GV80은 대표적인 패밀리 SUV인 국산차 8개 모델 중 잔존 가치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인기가 높은 트림 모델의 잔존가치를 분석한 결과, GV80 디젤 3.0 디젤 AWD이 잔존 가치 98.79%를 기록한 것이지요. SUV는 가격 방어가 잘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울러 조사 모델들 일부는 신차 출고 대기기간 지연 문제가 여전히 해소되지 않는 상황으로 중고차 수요가 높아진 것이 잔존가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GV80은 패밀리 SUV뿐만 아니라 레저용 SUV 역할도 수행해 인기가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2022년형 GV80는 기존 5인승과 7인승 모델에서 2열 독립 시트가 적용된 6인승 모델을 추가했습니다.

[누구차]위너 강승윤이 매장서 현금으로 바로 산 차는?
강승윤씨. (사진=YG엔터테인먼트)
6인승 모델은 2열 시트에 1열과 동일한 가니쉬의 센터 콘솔을 비롯해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수납함 등을 적용했는데요. 2열 컴포트 패키지 선택 시 장착되는 윙 아웃 헤드레스트, 원터치 릴렉스 모드 등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주행 시 안락감과 최적의 착좌감을 만들어주는 에르고 모션 시트를 동승석에 장착했는데요. 뒷좌석 듀얼 모니터를 탑재해 후석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입니다.

주행 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1차 충돌 이후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해주는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MCB)을 탑재해 안전성을 높이기도 했지요. 제네시스는 GV80에 12.3인치 클러스터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OTA)할 수 있는 시스템도 탑재했는데요. 기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클러스터 신규 테마, 헤드업 디스플레이 표시 기능 등을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 해주는 것으로 길 안내의 정확성은 물론 운전 편의성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신차 가격은 6136만~7056만원입니다.

소셜 댓글by Liv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