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코로나 시대 드레스코드는 파자마·홈웨어"

재택근무·온라인개학 등에 편안하면서 예쁜 ‘집콕 패션’ 인기
편집숍 ‘엘라코닉’ 3~4월 홈웨어 매출 지난해보다 21.6% 올라
파자마 1분기 매출 318% 상승, 상하의 따로 입는 트레이닝복
  • 등록 2020-04-22 오전 6:00:00

    수정 2020-04-22 오전 6:00:00

엘라코닉 언컷 홈웨어. (사진=신세계백화점)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최근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집콕 패션’이 뜨고 있다. 편안하면서도 예쁘기까지 한 홈웨어가 기분 전환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는 wfh(working from home·재택근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의 재택 근무 의상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고 있다. 현재 100만개의 게시물이 올라와 있는 이 해시태그는 패션업계에서도 주목 중이다.

집돌이, 집순이 생활을 하면서도 패션은 포기 못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매출도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21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편집매장 ‘엘라코닉’에서는 최근 2개월 새 파자마 및홈웨어 매출이 크게 늘었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20일까지 신장률을 살펴보면 작년보다 21.6% 상승했다.

엘라코닉의 자체제작(PB)브랜드 ‘언컷’에서는 봄 신상품으로 ‘이지웨어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란제리와 같은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집에서는 물론 휴양지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로브, 슬리브리스 탑, 팬츠 등 다양한 구성이 돋보인다. 플라워 라인, 레이스 라인 등 취향에 맞게선택할 수 있다.

엘라코닉 전점과 SSG닷컴에서 만날 수 있으며 이지웨어는 4만9000원~17만9000원, 로브는 12만9000원이다.

엘라코닉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러브 스토리즈’도 신상품 파자마와 로브 등을 출시했다. 모로코의 석양을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따뜻하고 부드러운 색감과 디자인이 돋보인다.

집콕이 늘어나면서 ‘피제이샐비지’의 홈웨어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하트나 동물 무늬에 무지개 색상의 조합이 발랄한 제품이다. 엘라코닉 강남점, 센텀시티점, 경기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대표 상품으로는 티셔츠 12만9000원, 반바지 8만9000원 등이 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에서는 이달 집콕 트렌드에 맞춰 남녀공용 ‘365 파자마’를 선보였다. 10부 기장부터 반팔, 4부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으며 세련된 색깔과 실용적인 소재로 제작했다.

올해 1분기 자주 파자마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318% 신장할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근 밀레니얼 혹은 Z세대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집에서는 물론 가벼운 외출까지 가능한 ‘액티브 웨어(active wear)’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복고 열풍에 스트리트 감성을 더한 일명 트레이닝 복(트랙 수트)이 대세로 떠올랐다.

최근 떠오르는 트레이닝 복은 기능만이 강조된 과거의 디자인과 달리 개성 있는 색상과 화려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패턴이 있는 제품이다. 그 중에서도 상하의를 따로 또는 같이 입을 수 있도록 제작된 스타일도 눈길을 끈다.

재택 근무를 하는 경우 화상 회의를 위해 ‘상하의 따로 패션’을 입는 경우가 많아진 것이 가장 큰 이유다. 화면에 보이는 상의만 정장 스타일을 착용하고, 하의는 편한 옷을 입는 등 다양한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제품이 많아졌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인 ‘에드하디’는 특유의 호랑이 프린트와 로고 패턴이 있는 트레이닝 복을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지난 시즌부터 트레이닝 복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올 봄에는 2배 가량 늘린 10가지 종류로 출시했다.

에드하디의 트레이닝 복은 상·하의 세트로 혹은 따로 골라 연출할 수 있는 셋업 형태로 입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가격은 트레이닝 복 세트 55~65만원대, 티셔츠 9~27만원대.

여성복 ‘쥬시 꾸뛰르’도 이번 시즌 애슬레저 라인을 출시하며 2030 젊은 세대를 공략 중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 대비 트랙 수트 상품 라인을 40% 이상 늘려 준비했다. 검정, 아이보리, 회색 등 세련된 컬러로 실용설을 높였으며 집뿐만이 아니라 가벼운 외출도 무리 없을 정도로 세련된디자인이 돋보인다.

김영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패션 트렌드도 바뀌고 있다”면서 “안전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특별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