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차량정비 전문가 인턴십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지원자 모집
            
            
                by이배운 기자
                2025.11.03 09:12
            
            
            
                
                    11월 3일부터 23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 접수
1차 합격자 대상 3주간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최종 면접 거쳐 내년 3월 신입사원 정규 채용
                
             
            
            
            
                [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현대자동차는 서비스엔지니어 인재 발굴을 위한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은 복합적인 기술 이해를 바탕으로 고난도 진단과 정비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육성하는 현대차의 채용·교육 프로그램이다. 최종 합격자는 전국 22개 하이테크 센터에서 진행되는 현장 실무 교육과 차량 통신, 소음 및 진동 등 첨단 분야별 특화 교육을 받는다. 
인턴십 지원자는 3일부터 오는 23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학사 학위 취득자이나, 진단 및 정비 관련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경우 학위와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1차 면접 합격자는 내년 1월 말부터 2월 중순까지 약 3주간 인턴십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현대차는 최종 면접을 거쳐 2026년 3월 서비스엔지니어 신입사원을 정규 채용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오는 13일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에 관심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 및 모의면접을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현직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직무 특성과 채용 절차에 대한 심층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모의면접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지원자에게는 서류전형 가산점도 부여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및 모의면접 참가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 발전과 변화에 따라 자동차 정비 분야 엔지니어의 역할과 전문성도 진화하고 있다”며 “현대차는 첨단 분야까지 확장될 미래에 대비해 잠재력 있는 인재를 선발하고, 독보적인 역량을 가진 하이테크 전문가로 육성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