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랙도 진짜처럼…현대차, 게임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 협업
by이다원 기자
2025.04.02 08:44
세계적인 인기 레이싱 게임에
아이오닉 5 N·N vision 74 투입
게임 이벤트 열고 우승자 한국 초청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현대차(005380)가 글로벌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에 아이오닉 5 N과 N Vision 74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 게임 내 아이오닉 5 N. (사진=현대차) |
|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는 콘솔, 모바일, PC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로프트(Gameloft) 사의 대표 레이싱 게임이다. 북미, 유럽, 인도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은 지난해 영국·미국 주요 자동차 시상식을 휩쓴 아이오닉 5 N을 게임 내에서 운전하며 고성능 전기차의 기능을 만끽할 수 있다.
또 2023년 IDEA 디자인상을 비롯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휩쓸며 현대자동차의 기술과 디자인 비전을 보여준 N Vision 74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전 세계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현대차 대표 모델만을 위한 게임 내 레이싱 대회 이벤트도 연다. 기간은 오는 3일부터 30일까지다.
대회 기간 첫째 주에는 아이오닉 5 N·N Vision 74 두 차량 모두 사용 가능하고 둘째 주에는 N Vision 74를, 셋째 주와 넷째 주에는 아이오닉 5 N으로만 참가할 수 있다.
각 이벤트에서 최단 시간을 기록한 우승자를 1명 씩, 총 3명의 우승자를 선발한다.
현대차는 이벤트 우승자 3명을 오는 6월 한국으로 초청해 서울 도심 및 브랜드와 연계된 장소를 탐방할 예정이다. 브랜드 투어에서는 아이오닉 5 N을 직접 시승하고 영암 N 페스티벌에 방문하는 등 특별한 경험도 제공한다.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자연스럽게 현대자동차를 접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게임 인플루언서들과도 협업한다. 인기 스트리머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고 대회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함께 만든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단편 영화 ‘밤낚시’를 제작하며 브랜드 소통을 목표로 콘텐츠에 집중한 마케팅을 펼쳤다”며 “올해는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콘텐츠 영역을 게임으로 확장해, 더 많은 젊은 층과 소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