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수륙양용 ATV 콜라보..래퍼 카니예 웨스트 찰떡 궁합

by오토인 기자
2020.02.21 09:07

[이데일리 오토in] 카가이 최민우 기자= 미국의 유명 래퍼 카니예 웨스트가 러시아 ATV인 Sherp ATV를 이용해 자신이 즐겨신는 아디다스의 Yeezy Quantum 신발을 아이들에게 선물한다. 기부도 카니예 스타일로 화끈하다.

Sherp ATV는 엄청난 오프로드 기술을 갖춘 러시아 차량이다. 매우 짧은 휠 베이스와 거대한 타이어가 눈길을 끈다. 35도의 경사도 무리없이 올라간다. 여기에 수륙양용도 가능다. 거대한 타이어와 함께 기밀 설계로 물에 뜰 수 있어서다. 또한 스키드-스티어 시스템으로 기동성이 뛰어나다. 파워트레인은 일본 쿠보타 4기통 디젤 엔진을 사용한다. 출력은 지상 44마력, 수상에서는 4마력이다. 크기는 전장 3399mm, 전폭 2519mm, 전고 2519mm로 키가 껑충한 경차 수준이다. 무게는 1299kg다.

1톤 적재중량과 1500개가 안 되는 적은 개수의 부품으로 제작, 수리가 용이하다. 특이한 점은 방향을 바꿀때 한쪽의 바퀴가 돌아가지 않고 제자리에서 선회하는 방식이다. 트랙터와 같은 방향 전환 방식이다.

우람하고 거대하게 디자인돼 러시아 느낌이 물씬난다.

아디다스의 Yeezy Quantum은 미국 현지 시각으로 16일 출시됐다. 항상 출시와 함께 품절 사태가 벌어지는 Yeezy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신발 가격은 $25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