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의 차…'이 사람' 따라 샀다는데[누구차]

by이다원 기자
2025.02.22 07:30

■메르세데스-벤츠 GLC
중형 SUV 베스트셀링 모델
넓은 실내와 편의기능 갖춰
한국서도 인기…트림 다양화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사진=뉴시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그룹 블랙핑크 멤버들의 솔로 활동이 최근 활발합니다. 제니와 리사, 로제에 이어 지수의 솔로 앨범이 나온 건데요. 배우 차승원이 등장하는 뮤직비디오와 중독성 있는 사운드로 존재를 알린 지수의 솔로곡 ‘earthquake’를 듣다 보면, 지수의 독보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블리수)
이렇게 고유한 색을 갖춘 인물이지만 차는 정작 다른 사람의 것을 따라 샀다고 합니다. 바로 만능 연예인 혜리의 차를 따라 샀다는 건데요, 이런 사실은 지난해 지수가 혜리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면서 알려졌습니다. 지수는 혜리의 차를 타보고 “이런 차 타면 되게 좋다”며 “운전하기도 편해 보이네”라고 생각해 같은 차를 구매했다고 했습니다.

(사진=유튜브 채널 ‘혜리’ 캡쳐)
(사진=유튜브 채널 ‘혜리’ 캡쳐)
그 차는 무엇인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려진 혜리의 차를 살펴보겠습니다. 바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LC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C는 지난 2015년 처음 출시한 베스트셀링 모델입니다. 전 세계에서 약 300만대의 판매량을 올렸고,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벤츠 GLC는 올해 1월 가장 많이 판매된 수입 SUV에 올랐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아방가르드.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배우 겸 가수 혜리가 메르세데스-벤츠 GLC를 운전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혜리’ 캡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대표 SUV인 GLC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 신규 트림 2종을 추가했습니다. GLC 300 4MATIC 아방가르드, GLC 300 4MATIC 쿠페 아방가르드 등입니다.

GLC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장 4716㎜, 전폭 1890㎜, 전고 1640㎜로 5도어 중형 SUV에 걸맞는 몸집을 갖췄습니다. 휠베이스(축거)는 2888㎜로 널찍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실내를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차량 중앙에 위치한 11.9 인치 발광다이오드(LED) 센트럴 디스플레이에는 벤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3세대를 탑재했습니다. 또 티맵 기반의 차량용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세대 MBUX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다양한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을 갖춰 주행 편의를 강화했습니다.

출력 측면에서도 아쉬움이 없습니다. GLC 신규 트림은 직렬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258마력의 최고 출력과 40.8㎏·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를 통해 내연기관 엔진에 최대 17kW, 205Nm 토크의 추가 전기 공급을 지원한다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쿠페 아방가르드.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300 4MATIC 쿠페 내장.(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인기 있는 사양을 쏙쏙 모아 만든 벤츠 대표 SUV인 만큼, 이 차를 따라 사고 싶은 사람이 많을 테죠. 메르세데스-벤츠 GLC 가격은 트림에 따라 상이합니다. 2025년식 가격(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을 보면 △GLC 220 d 4MATIC 78400만원 △GLC 300 4MATIC 아방가르드 7880만원 △GLC 300 4MATIC AMG 라인 8840만원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