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개발된 800마력의 머스탱, '서튼 CS800 머스탱' 공개

by김학수 기자
2017.04.28 07:47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포드 머스탱은 현존하는 차량 중 미국에서 가장 많이 튜닝 되는 차량 중 하나다. 그러나 이번에 공개된 서튼 CS800 머스탱(Sutton CS800 Mustang)은 미국이 아닌 영국에서 튜닝되어 시선을 끈다.

서튼 CS800 머스탱은 영국의 수도, 런던에 본사를 둔 서튼 비스포크(Sutton Bespoke)가 개발한 차량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최고 출력 800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출력을 통해 머스탱 고유의 와일드한 드라이빙을 더욱 강조했다.

보닛 위 스쿱과 강렬한 디자인의 프론트 스플리터가 적용된 전면 디자인을 시작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더욱 강조한 사이드 스커트 등은 카본 파이버로 제작되어 머스탱의 스포티한 감성을 더욱 강조한다. 여기에 10-스포크 휠 역시 스포티한 감성을 더하며 후면 역시 강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범퍼와 디퓨저, 립 타입의 스포일러를 적용했다.

서튼 비스포크는 새로운 머스탱을 개발하기 위해 새로운 터보 차저와 인터쿨러를 새롭게 적용하여 머스탱의 보닛 아래에 있는 V8 엔진을 더욱 강력한 존재로 태어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강렬한 존재감을 강조한 배기시스템 또한 더해졌다. 강렬한 출력은 6단 수동 변속기를 통해 후륜으로 전해진다.

서튼 비스포크의 서튼 CS800 머스탱은 영국에서 64,950 파운드에 판매될 예정이며 소비자 성향에 따라 디자인 및 퍼포먼스 튜닝을 추가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