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거세요, 폭염탈출 드라이브

by노재웅 기자
2018.08.16 05:00

벤츠코리아 드림카 인 캐리비안베이
인피니티 EDM 월드 클럽돔 후원
르노 클리오 익스피리언스 나이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오는 20일까지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에서 ‘드림카 인 캐리비안 베이(Dream Cars in Caribbean Bay)’를 진행 중이다. 캐리비안 베이에서 전시 중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 벤츠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유난히도 더운 올여름, 뜨거운 열기를 식혀줄 시원한 자동차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펼쳐지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명차를 마음껏 보거나 혹은 타면서 음악과 먹거리, 놀거리 등이 가득한 곳으로 직접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워터파크·EDM 페스티벌에 고성능차가 함께

먼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오는 20일까지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에서 ‘드림카 인 캐리비안 베이(Dream Cars in Caribbean Bay)’를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드림카 라인업’으로 오는 하반기 출시를 앞둔 스타일리쉬 4-도어 쿠페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 및 베스트셀링 E-클래스의 고성능 AMG 버전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 전시와 함께 다채로운 고객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더 뉴 CLS가 전시된 비치 체어존에서는 벤츠 고객들만을 위한 비치 체어를 마련했으며 더 뉴 CLS와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이 있다. 비치 체어존은 벤츠 차량 키 인증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사은품도 증정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를 전시한 ‘AMG 짐(AMG GYM)’에서는 강렬한 근육을 연상시키는 차량 디자인에 맞춰 ‘머슬 유어 바디(Muscle Your Body)’ 콘셉트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로잉 머신과 사이클링 미션 완료 시 이온음료를 무료로 증정하며, ‘AMG 해머(AMG Hammer)’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특히, 더 뉴 E 63 4MATIC+ 최고출력인 ‘571’을 달성하는 참가자에게는 시원한 파도풀이 한눈에 들어오는 비치 체어존 이용권을 제공한다.

벤츠코리아 관계자는 “여름철 젊은 고객과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이 찾는 국내 최초 워터파크인 캐리비안 베이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며 국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월드클럽돔 코리아 2018 포스터. 인피니티코리아 제공
인피니티코리아는 세계적인 EDM 페스티벌과 함께 한다. 인피니티코리아는 내달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 ‘빅시티비츠 월드클럽돔 코리아 2018’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월드클럽돔은 지난해 처음으로 국내에서 개최됐으며 총 12만명의 관객이 방문했다. 올해는 9월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세계 DJ들의 인기 차트인 ‘DJ Mag Top 100’에서 1~3위를 차지한 마틴 게릭스, 드미트리 베가스 앤 라이크 마이크, 아민 반 뷰렌 등이 공연을 펼친다.

인피니티는 메인 스폰서로서 이번 행사 출연 아티스트들을 위해 QX60과 Q70등을 의전차로 제공하고, 행사 기간 현장에 Q30과 Q60을 전시한다. 또 방문객 대상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8월28일까지 페스티벌 초청 SNS 이벤트를 연다. 참여 방법은 인피니티코리아 페이스북의 월드클럽돔 이벤트 게시물을 개인 SNS에 공유한 후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공유된 개인 SNS를 링크해 행사 참석 희망날짜를 게시하고 페스티벌에 같이 가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월드클럽돔코리아 1일권 티켓(총 15명/1인 2매), 스티브 아오키 월드클럽돔 5주년 기념 CD(10명)를 증정한다.

강승원 인피니티코리아 대표는 “메인스폰서로 참여한 월드클럽돔 코리아 2018은 인피니티가 후원하는 문화·예술 분야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에게 인피니티 브랜드를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 클리오 익스피리언스 나이트. 르노삼성 제공
◇열대아 날려보낼 야간 시승 이벤트

국산차업계에선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 클리오를 타면서 열대야를 날릴 수 있는 ‘르노 클리오 익스피리언스 나이트’를 오는 17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연다.

바쁘고 무더운 낮 시간을 피해 저녁부터 야간까지 보다 쾌적하고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경험하도록 기획했다. 특히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저녁 시간의 활용도가 높아진 만큼 방문객에게 여유로운 야간 시승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국 전시장의 클리오 시승 시간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하고 시승을 마친 소비자 전원에게 여행용 파우치 세트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또 시승 이벤트에 참여한 후 8월 중 출고한 전원에게 클리오 위크앤드백을 제공한다. 더불어 출고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르노 트위지 2년 이용권, 제주 켄싱턴 호텔 숙박권 5매, 스타벅스 e기프트 5만원권 카드 50매 등도 선물한다.

시승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