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친환경 캠페인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참가자 모집
by임현영 기자
2019.07.16 09:16
전용 앱 다운..달린 거리 '누적'
오는 24일부터 3개월 간 진행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는 달리기와 연계한 친환경 캠페인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자동차 브랜드 아이오닉과 함께 환경보호에 힘쓰자는 취지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왔다. 2016년 시작해 올해로 4년째를 맞았다. 캠페인은 오는 24일부터 3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전용 앱을 다운로드한 후 달리기를 할 때마다 앱을 실행시키거나, 전용 스마트 밴드, 또는 스마트 워치를 연동하면 된다. 달린 거리는 앱에 누적된다. 이 외에도 미션형 빙고게임, 달리기 결과 공유, 함께 달릴 수 있는 커뮤니티 운영 등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올해에는 ‘에코러너 무브먼트 챌린지’도 함께 실시한다. 대중교통 이용, 친환경 자동차 이용, 자전거 타기, 텀블러 이용 등 일상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활동을 앱에 인증하면 ‘에코 마일리지 샵’에서 경품을 응모할 수 있는 ‘에코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이 마무리되는 오는 11월 초에는 ‘아이오닉 페스티벌’을 개최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의 참가를 독려하기 위해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의 협업해 웹툰 ‘에코세포를 깨워라’를 연재하고 있다. 연재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만을 넘는 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실천 지속적 캠페인으로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미세 먼지 저감을 위한 특별한 달리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